본문 바로가기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코딩 공부하다 내일배움단 매니저 된 후기(국비지원 코딩 강의)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솔직 후기 요약

- 비전공자도 끝까지 완주할 수 있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코딩 강의

- 정해진 기간 안에 강의를 80%만 수강해도 자비부담금 전액 환급 가능

- 메타버스 ‘게더타운'에서 OT부터 완주까지, 모두가 함께하는 수강환경

-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매니저에게 실시간으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국비지원 코딩

 

[스온스 저녁반 시작합니다!]
오늘은 드디어 코딩의 'ㅋ'을 알아가시는 날!! 너무 설레지 않으신가요?
게더타운에 오시면 코딩에 관한 질의응답도 가능합니다!
내일배움단 여러분! 교실에서 뵙겠습니다!

 

 

정해진 시간마다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슬랙(Slack)에 올라오는 메시지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바로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매니저 구하은 님인데요. 벌써 6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스파르타코딩클럽과 함께하고 계시는 하은 님은 국비지원으로 코딩에 입문했다가 스파르타코딩클럽의 찐~한 관리에 감동해(?) 매니저로 활동 중이세요. 이제는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의 마스코트 중 한 분이시고요.

비전공자 코딩 왕초보 시절에 만나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NPC(반장)를 거쳐 지금은 매니저로 활동하고 계신 구하은 님. 하은 님은 왜 강의를 끝까지 수강하신 후에도 스파르타와 인연을 이어가고 계시는 걸까요? 비전공자 하은 님이 국비지원을 받아 코딩 공부를 하기로 결심한 계기부터,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을 선택한 이유, 현재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에서 맡으신 일까지, 자세히 들어 보아요.

 


 

목차

1. 비전공자가 코딩 공부를 시작한 계기

2.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을 신청한 이유

3. 메타버스를 적극 활용한 수강환경

4.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매니저에게 실시간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국비지원 코딩

5. 이런 분들께 스파르타코딩클럽을 추천해요.

Q. 안녕하세요, 하은 님.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수료생이자 매니저로 활동 중이신 구하은 님

 

안녕하세요. 저는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매니저로 활동 중인 구하은이라고 합니다. 작년에 코딩을 한번 배워보고 싶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에 합류하게 됐어요. 스파르타코딩클럽 웹개발 종합반을 수료한 후에는 기회가 되어 파트타임으로 지금까지 매니저 일을 하고 있습니다.

 

 

비전공자가 코딩 공부를 시작한 계기

 

Q. 하은 님은 문과생이라고 들었는데, 왜 코딩 공부를 시작하게 되셨나요?

미래를 생각했을 때 코딩은 영어처럼 ‘기본 소양'이 될 거라고 봤거든요. 실제로 우리나라 의무교육에도 코딩 과목이 추가되고, 차수도 꽤 많아질 것이라는 얘기도 들었어요. 그러면 당연히 준비를 해야 하지 않겠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나중에 아이가 생기면 코딩할 줄 아는 엄마라고 자랑하고 싶기도 했고요.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을 신청한 이유

Q.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은 어떻게 알고 신청하셨나요?

침대에서 멍하니 인스타를 보던 중에 광고로 처음 접했어요. 워낙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오, 재밌겠는데?’ 싶어서 바로 신청했죠. 무엇보다도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무료로 들을 수 있어서 망설이지 않았던 것 같아요. 5주라는 주어진 기간 내에 수료만 하면 자비부담금을 환급받을 수 있으니까요.

저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갖고 있지 않았는데,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니까 카드 신청부터 발급, 강의 신청까지 다 도와주더라고요. 이건 보통 온라인 강의에서 챙겨주지 않는 부분이잖아요? 그런데 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도 다 도와주니까 정말 편하고, 좋았어요.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에서는 카드 발급부터 최종 합류까지 다 도와드려요!

 

👉 카드 발급부터 강의 수강까지, 끝까지 도와드리는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에 합류 신청하세요!

 

메타버스를 적극 활용한 수강환경

 

Q. 하은 님은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활동을 진짜 열심히 해 주셨어요.

게더타운에 모여 공부하는 스파르타코딩클럽 수강생들

 

네, 게더타운이라는 메타버스 환경에 처음 접속해 봤는데, 너무 신기하고 재밌더라고요! 비대면 시대에 맞게 정말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했어요. 수업 OT부터 스터디, 강의를 다 듣고 나만의 웹 사이트를 만드는 메이킹 챌린지까지 게더타운에서 진행했는데, 전혀 문제없이 다른 사람과 소통할 수 있었어요.

Q. 열심히 NPC로서도 활동해 주셨죠.

맞아요! NPC는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내에 반장과 같은 역할을 하는 사람들이에요. 코딩 공부하다 지치면 게더타운에 모여 수다도 떨고, 서로 고민도 얘기하면서 자연스럽게 친해지는데요. 제가 다른 사람들과 편하게 얘기를 잘 하는 편이라 NPC 역할을 맡게 됐죠. 전에 인터뷰하셨던 민우 님도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NPC 출신으로 현재는 저와 같이 매니저로 활동 중이세요. 저는 운영 매니저의 역할이라면, 민우 님은 코딩하다 막힐 때 문제를 해결해 주는 기술 매니저 역할을 하고 계세요.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매니저에게 실시간으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국비지원 코딩

 

Q.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매니저는 어떤 분들이시고, 어떠한 일을 하시나요?

 

 

저나 민우 님처럼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매니저는 주로 학생이었던 분들이세요. 제가 수강생일 때 받았던 경험을 다른 분들께 똑같이 드리고 싶어서 하게 됐어요. 저도 실제로 강의를 들을 때 지칠 때가 있었는데, 매니저님의 격려와 응원 덕분에 끝까지 수강할 수 있었거든요!

스파르타코딩클럽은 다른 온라인 코딩 강의보다 완주율이 높다고 알고 있는데, 실제로 매니저님들이 엄청 관리해 주세요. 스파르타코딩클럽이 처음이신 분들이 게더타운에 적응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는 것부터 강의를 듣다가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심심하거나 공부하다 힘이 들면 수다를 함께 떨기도 하고요. 아주 편한 선생님? 같은 역할이라고 생각하심 될 것 같아요.

이런 분들께 스파르타코딩클럽을 추천해요.

 

Q. 스스로 의지가 약하신 분들이 신청하시면 딱이겠네요.

그렇죠. '맨날 온라인 강의 신청해놓고 안 듣게 돼요.'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스파르타코딩클럽에서 코딩 공부를 해 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혹은 퇴근 후에 자기계발을 하고 싶은데,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막막하신 직장인분들이나, 미래를 생각해 개발자로 진로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도요!

이 중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자격을 충족하면서, 부담 없이 고퀄리티의 강의를 듣고 싶은 분들이라면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을 적극 추천드려요. 스파르타 내일배움단에서만 저를 만나실 수도 있고요. 제가 찐~하게 관리해드릴게요.

Q. 마지막 질문인데요. 하은 님도 계속 코딩 공부를 하실 건가요?

네, 앞으로 조금씩 더 공부해서 멋진 웹사이트를 구현하고 싶어요. 스파르타코딩클럽에서 하면 지속적으로 자기계발, 혹은 취미로 꾸준히 코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직 코딩을 한 번도 해 보지 않으신 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은 건, 여러분도 하실 수 있다는 거예요. 왜냐하면 저도 그랬는데, 해냈으니까요!

 


취업이나 이직을 위한 스펙으로 코딩을 고민하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스파르타코딩클럽 ‘웹개발 종합반' 강의를 살펴보세요!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국비지원을 받아 웹개발 종합반 강의를 수강하실 수도 있으니, 본인이 대상자라면 서둘러 신청하세요. 이외에도 SQL, 데이터분석 종합반, 앱개발 종합반의 수업도 수강하실 수 있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강의를 신청하실 경우, 최대 2개까지 신청이 가능한데요. 한 번에 두 가지 강의를 결제해 82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으세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셔도 됩니다. 저희가 처음부터 끝까지 다! 도와드릴게요. 소프트웨어 지식을 여러분의 역량에 곱해 원하시는 큰일을 내 보세요.

 

누구나 큰일 낼 수 있어

스파르타코딩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