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강생 인터뷰

"그간의 노력을 보상 받은 기분이에요."│작품 전시회 1등 수상자 김경진 님

 

스파르타코딩클럽의 ‘작품 전시회’를 알고 계시나요? 작품 전시회는 매달 투표로 1등부터 3등까지 선정하고, 수상자 분들께는 저희의 마음이 가득 담긴 선물을 드리고 있는데요. 전시회에 참가만 하셔도 5만 원 쿠폰을 받아가실 수 있고요, 투표에만 참여하셔도 즉시 사용가능한 할인 쿠폰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출품된 결과물들이 상당해서 참가할 엄두가 안 나신다고요? 개중에는 이번에 처음 코딩을 배우신 분들의 작품도 있답니다. 정말이에요! 이번 인터뷰는 스파르타코딩클럽 첫 전시회 이벤트에서 1등을 하신 분의 이야기입니다. 스파르타를 만나기 전에는 코딩의 ‘ㅋ'도 모르셨던 분이 어떻게 전시회 이벤트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는지, 지금 바로 들려 드릴게요.

 

 

작품 전시회 1등 수상자, 김경진 님

내가 스파르타코딩클럽을 선택한 이유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영상 쪽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김경진입니다. 현재 모션 그래픽과 함께 코딩도 공부하고 있습니다.

 

 

Q. 코딩을 공부하기로 결심하신 계기와 스파르타코딩클럽을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영상도, 코딩도 컴퓨터로 하는 일이잖아요. 컴퓨터로 하는 일 중에서 코딩은 원론적인 분야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코딩을 배우면 컴퓨터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영상 작업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배우기로 결심했습니다.

 

 

코딩이 처음인 왕초보도 전혀 문제 없어요!

 

스파르타코딩클럽 타이틀에 ‘왕초보'라고 적혀 있었는데, 제가 딱 ‘그 왕초보’거든요. 스파르타에서 배우면 ‘나도 가능하겠다' 싶었어요. 또, 광고에서도 엄청 자신 있게 왕초보 교육을 강조하더라고요. 그래서 스파르타를 선택했던 것 같아요.

 

 

전시회 출품작 소개 및 1등한 소감

 

Q. 경진 님이 전시회에 출품하신 작품을 소개해 주세요.

 

경진 님의 출품작, 위핑(WEPING)

 

제가 만든 웹사이트는 캠핑장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 이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는 이미 존재하죠. 레퍼런스를 찾으면서 두 군데 정도를 봤어요. 저는 그곳들보다 좀 더 직관적이고 예쁘게 만들기로 했죠. 개인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사람들을 많이 신경써서 만들었어요.

 

 

Q. 스파르타코딩클럽 첫 전시회 이벤트에서 1등하셨는데, 소감이 궁금합니다.

 

전시회 결과와 상관없이 만족스러웠어요. 그런데 막상 전시회 이벤트에서도 1등을 하니까 감회가 새롭더라고요. 저 혼자만 만족한 게 아니고 다른 분들이 보셨을 때에도 괜찮은 웹사이트라는 거잖아요. 주변에 다 자랑하고 다녔어요.

 

누적 투표수 904표를 받은 경진 님의 위핑

 

제출 마지막까지 계속 붙잡고 있었을 정도로 좀 촉박했어요. 기획 단계에서부터 넣고 싶었던 기능들이 구현이 잘 안 돼서 애를 좀 먹었거든요. 스파르타 전시회에서 1등을 하니까 그간의 노력을 보상 받은 느낌이었어요.

 

 

스파르타에서 코딩 공부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Q. 웹 서비스 개발을 직접 해 보셨는데, 코딩을 처음 배워 본 사람으로서 어땠나요?

 

생각보다 할 만했어요. 왜 할 만했나 생각해 보면, 직접 웹사이트를 만들어 보니까 그런 것 같아요. 확실히 이론만 깊게 파고 드는 것보다 실력이 팍팍 느는 것을 느껴요. 이론만 배웠다면 절대 이 정도 실력까지 못 왔을 거예요. 거의 2주 동안 밤새며 코딩 공부를 했는데, 순전히 제 의지였어요. 코딩이 이렇게 재미있는 건 줄 몰랐어요.

 

 

Q. 왕초보도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보시고 스파르타를 선택하셨잖아요. 어디서 코딩을 배워야 할지 고민하고 계신 분들께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스파르타에서는 정말 누구나 할 수 있으니까 믿고 시작해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처음에 제가 스파르타코딩클럽을 들어 왔을 때만 하더라도 그 ‘누군가' 중 한 명이었잖아요. 코딩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요. 그런데 결국 저도 해냈거든요. 전시회 1등까지 하고요. 그냥 할 수 있는 정도가 아니라 ‘잘' 했거든요. 여러분도 충분히 가능하니까 한번 시도해 보세요, 전시회 이벤트까지도요!

 


 

직접 결과물을 만들어 보며 코딩을 익히고 싶다면?
스파르타코딩클럽 시그니처 웹개발 강의
를 들어 보세요.

👇 지금 신청하기